한국인 83% '나는 행복하다'

|
2011년 1월 18일자 매일경제 신문의 기사..
 

이 신문은 그 외 한국인으로 태어난게 자랑스럽냐는 질문에 85%가 그렇다는 수치를 제시했으며, 인생이 의미있다는 항목에는 90%의 높은 비율이 나왔다고 밝혔습니다.
출처 : 매일경제신문


물론 인생을 긍정적으로 살아간다는것은 매우 중요합니다. 나라는 사람을 규정짓는 그 자체는 결국 사람의 뇌이며 사람의 뇌는 외부든 나의 내면이든 끊임없는 자극으로 인해 형성되어가는 것이기 때문에, 긍정적인 싸인을 보낼수록 행복해지고 성공하는 삶을 살 수 있을 가능성은 높아지겠죠.
하지만 아쉬운것은 이렇게 높은데도 불구하고 왜 이렇게 우리나라가 자살율은 높은지는 왜 제대로 밝히지 못하는지... 그리고 이정도면 매우 심각한 상태인데도 정부와 언론은 그 해결을 위해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최소한 제가 보기에는 가시적으로 드러나는것이 없어서 매우 안타깝군요.


출처 : 위키피디아

남녀 따로 분류해놓은 이유는 국가별로 남자와 여자의 비율이 정확히 1:1이 아닌곳이 많기 때문입니다.
한국은 비교적 최신것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네요. 아마 모든 국가가 2011년으로 업데이트를 한다고 해도 거의 Top 5 안에서 크게 바뀌지 않을것이라 봅니다.

정말 언론이 언론답게 역할을 하려면 예쁘게 꾸며진 통계만 가지고 국민들을 우롱할게 아니라,
지금 가장 당면한 사회문제에 대해서 조금 더 솔직하고 신랄한 기사를 써서, 사람들에 대한 교육적 역할과 더불어 정부에 적극적인 역할을 촉구해야 되지 않을까 싶네요.

2011년에 혹시 저 통계가 업데이트 된다면 South Korea라는 국가는 윗쪽에서 보이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.











And